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중계

이병헌 나이 키 학력 과거 프로필

 

 

 

 

 

이병헌은 1970년생으로 올해 53세이다.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이고 본관은 전주 이씨이다. 키는 172cm, 몸무게는 70kg, 혈액형은 O형이다.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여동생이 있고 이민정과 2013년에 결혼하여 2015년에 아들을 낳았다. 아버지는 군복무중에 돌아가셨다고 한다. 

 

 

 

 

 

 

 

이병헌의 학력은 서울대왕초, 영동중, 중동고, 한양대 불어불문학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 중퇴이다. 군대는 일병으로 특이하게 제대했는데 사유는 위에서 말했다시피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6개월만 복무하고 일병으로 전역했다고 한다. 종교는 불교이고 취미는 바둑, 체스 같은 전략게임을 좋아한다고 한다. 

 

 

 

 

 

 

 

 

 

이병헌은 22살의 나이로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당시에는 TV 드라마가 많았기 때문에 이쪽 분야에 많이 출연했었다. 첫 작품은 KBS 대하드라마 바람꽃은 시들지 않는다에 출연했고 그 다음해인 내일은 사랑에서 만능 대학생으로 연기하면서 바로 청춘 스타 반열에 올라섰다. 

 

 

 

 

 

 

 

 

이병헌은 청춘 스타가 된 후에도 드라마에 꾸준히 출연했는데 크게 히트한 올인도 이 때 촬영한 드라마이다. 사실 이 때는 SBS와 전속계약을 맺어서 계속 드라마에 나오게 된 것이라고 한다. 이 후부터 SBS 이외에도 다른 작품에도 많이 출연했다. 예를 들면 아이리스, 미스터 선샤인 등이 있고 영화에도 출연하기 시작했다.

 

 

 

 

 

이병헌은 한국에서 정상을 찍고 할리우드까지 진출하게 되었는데 지.아이.조 시리즈에 캐스팅 되었다. 사실 영어를 잘하지 못하기 때문에 미국 생활이 그렇게 쉽지는 않았다고 한다. 다이하드로 매우 유명한 배우인 브루스 윌리스와도 작품을 함께 찍었고 터미네이터 제니시스에서 T-1000 역할을 맡기도 했다. 

 

 

 

 

 

이병헌은 이민정과 2012년 열애설이 났는데 부정했다가 2013년에 바로 결혼에 골인했다. 이민정과 나이차이는 무려 12살로 띠동갑이다. 당신 최고 여신 중 한명으로 인기가도를 달리던 이민정과 결혼하면서 대한민국 대표 도둑 별명을 얻기도 했다. 처음엔 지인의 소개로 만났다가 관계가 발전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병현은 항상 키 논란이 있었는데 175정도가 정론으로 정리가 된 것 같다. 이런 이야기가 처음 나왔던 이유는 키가 상당히 큰 정우성과의 투샷에서 비율이 안좋게 찍힌 것이 시작이라고 하는데 심지어 동양의 톰 크루즈라는 별명까지 생기게 되었다고 한다. 어찌되었건 현재는 175cm 정도로 정리가 된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