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중계

차예련 나이 키 집안 학력 과거 주상욱

 

 

 

 

 

 

 

 

차예련은 일일드라마 1위를 달리고 있는 황금가면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하고 있다. 황금가면은 그릇된 욕망과 탐욕이 빚어낸 3여자의 비극적인 광기어린 싸움 속에서 해답을 찾는 드라마라고 한다. 황금가면은 시청률 16%에 달하는 인기를 쌩쌩 달리고있다. 그렇다면 차예련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하겠다.

 

 

 

 

 

 

 

 

 

 

차예련은 1985년 7월 16일생으로 올해 38세이다. 본명은 박현호인데 어머니가 뱃 속에 있을 때 아들이라고 확신을 하고 이름을 지어놔서 그대로 사용했다고 한다. 남자 이름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하고 이로 인해 성까지 바꿔서 예명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차예련의 고향은 서울이고 키는 172cm, 혈액형은 AB형이다. 가족으로는 부모님, 언니 그리고 2017년 5월 25일에 배우 주상욱과 결혼했다. 그 후 2018년에 딸을 하나 낳아서 지금은 3명에서 같이 살고 있다. 학력으로는 서울불암초, 중계중, 상명여고를 졸업해서 대학교는 진학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차예련은 2005년 영화 여고괴담 4 - 목소리로 데뷔했다. 고양이상의 대표적인 여배우로 차도녀 이미지, 공포 영화에 많이 출연했다. 특히 삼성가의 이부진과 닮아서 삼성가의 모티브로 찍었다는 이야기가 있는 로열패밀리라는 작품에 출연하기도 했었다. 작품 당시 초반에 연기력 논란이 있었는데 중반 이후 부터는 호평을 받았다고한다.

 

 

 

 

 

몇년전에 빚투가 한창 화제였을 때 차예련도 빚투에 휘말렸는데 오히려 이미지가 더 좋아졌었다. 아버지가 빚이 많았는데 신인 시절부터 아버지의 빚을 무려 10억 이상 갚아왔다고한다. 이 때문이었는지 차예련은 신인시절부터 결혼할 때까지 휴식기 없는 다작 배우였다. 그런데 슬프게도 출연한 영화 중에는 흥행한 작품이 단 하나도 없다고 한다. 2006년의 구타유발자, 여고괴담 4이 그나마 알려진 작품이라고 한다. 

 

 

 

 

차예련은 2018년 결혼 한 이후에 일일극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는데 지금 황금가면이 인기있는 것처럼 2019년 우아한 모녀에서 시청률 19%로 성공을 거두었다. 우아한 모녀에서 일일극에 처음으로 도전한 것이라고 하고 황금가면의 PD가 우아한 모녀의 PD였다고 하니 인생 PD를 만나게 된 것 같기도하다.

 

 

 

 

 

 

차예련은 배우 이외에도 여성의류 쇼핑몰 몰스룸이라는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가게 이름의 Mole은 두더지라는 뜻이고 친구들이 붙여준 별명이라고 한다. 172cm에 모델 핏 기럭지로 쇼핑몰 운영하기에 알맞은 사장님인 것 같다. 결혼 부에 연기대상도 받고 승승장구 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