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중계

강기영 나이 키 활동 결혼 아내 장모님 갤러리

 

현재 jtbc 수,목 드라마인 <끝내주는 해결사>에서 활약하고 있는 주연 배우 "강기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983년 10월 14일 올해 40세이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동 출신으로 진주 강씨이다. 키는 178cm, 몸무게 70kg, 혈액형 O형이다.가족 관계로는 형이 있으며 2019년에 결혼하였으며 2021년에 아들 강이준을 얻었다. 반려견 이름은 푸푸이다.

 

 

 

 

연기 잘하는 배우들만 있는 나무엑테스 소속으로 수원대학교에서 연극영화학을 전공하였으며, 2009년 연극 '나쁜자석'으로 데뷔하였다.  드라마에서 이름을 알렸던 작품은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감초 역할로 등장하였으며 비호감인듯 비호감 아닌 수석 쉐프 역할의 연기를 하면서이다.

 

 

 

강기영 배우는 결혼 후 한동안 작품 공백기를 가지다가 2022년 6월 방영한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14년차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 역할로 주인공 우영우의 츤데레 멘토 역할을 하면서 인기도가 급상승하였다. 시청률 15%를 돌파하는 초대박을 달성하며 주연급 배우로 자리매김 하였다.

 

 

영화로는 2013년 <잉투기>, 2018년 <너의 결혼식>, 2019년 <엑시트> 등으로 매년 꾸준히 활동하였으며 , 드라마로는 2012년 KBS2 <넝쿨째 굴러온 당신> 시작으로 2015년  tvN <오 나의 귀신님>, 2016년 mbc <역도요정 김복주>, 2018년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까지 조연 역할을 하다가 2022년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시작으로 주연 역할로 활약하고 있다.

 

 

 

2018년 인터뷰 도중 3살 연하의 비연예인 여성과 2년째 교제 중임을 밝혔으며, SBS 예능 <미추리>에 출연하여 상금 천만 원을 장가 밑천으로 쓰겠다며 공공연하게 결혼할 의사를 밝혀왔다. 그리고 드디어 2019년 5월 결혼식을 올렸다. 강기영은 으리으리한 대저택에서 아내와 함께 지내는 데 사는 집이 장모님 댁이자 장모님이 관장으로 있는 갤러리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결혼식 또한 장모님의 갤러리에서 진행했다고 한다. 당시 결혼식 사회 유재석이 진행하였는데, 망설임에 유재석에게 사회를 부탁하였다고 한다. 유재석은 "우리 그 정도 사이는 돼"라며 촬영 일정까지 조정하여 사회를 맡았다고 한다. 

 

 

강기영은 학창시절 아이스하키 선수로 활동했으나 스스로 열정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운동을 그만 두었고, 진로를 고민하던 중 친구들을 재밌게 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껴 연기레슨을 받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키 선수로 활동하여 수준급 실력을 가지고 있어  <고교 처세왕>, <퍽!> 등에서 아이스하키 선수 역할을 맡았었다. 

 

결혼 이후 더욱 배우로써 이름을 알리며 성장 가능성이 전무한 강기영 배우의 앞으로를 응원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