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중계

나인우 프로필 나이 키 이민 캐스팅 연습생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유지혁 역할로 활약 중인 "나인우"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명은 나종찬으로 1994년 9월 17일 올해 29세이다.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키는 188.6cm, 몸무게 74kg, 혈액형 A형이다. 올해 군복무 예정이라고 한다. 

 

 

 

 

 

9살 때 캐나다 위니펙으로 이민을 갔다가 12살 때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다. 위니펙이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도시여서 이민 생활 했을 때 뛰어다니는 것을 좋아했고 교내 마라톤 대회에서 1등을 한 적도 있다고 한다. 당시 한인슈퍼에서 한국 드라마를 빌려서 봤는데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보고 연기의 매력에 빠졌다고 한다.

 

 

 

 

중학생 때 길거리 캐스팅으로 기획사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한다. 친구와 수원역에서 놀고 난 후 버스를 타려고 하는데 버스 입구에서 자신의 팔을 붙잡고 명함을 건네며 연락을 달라고 했는데 알고 보니 SM 캐스팅 디렉터였다고 한다. 당시 춤을 못췄기 때문에 탈락했으며 JYP 공채 오디션을 추천해 공채 오디션에 합격하여 JYP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이 됐었다.

 

 

 

188.6cm 큰 키와 넓은 어깨를 소유하고 있으며 입꼬리와 눈 밑 점이 매력적이다. 고등학교 졸업사진이 공개되고 커뮤니티에서 인기가 많을 것 같다는 말이 나왔으며 실제로 학창 시절 인기가 있었다고 한다. 중학교 시절 옆에 고등학교가 있었는데 매점에 가려면 누나들이 교실 문을 열고 쳐다보며 손을 흔들었다고 말했다.

 

 

 

 

데뷔는 2013년 <총각네 야채가게>로 시작했으며 그 외에 영화, 광고, 드라마에서 활동하였다. 그 중 드라마에서 제일 활발하게 활동하였으며 2020년 tvN 드라마 <철인왕후> 부터 꾸준히 주연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나인우는 회사와 상의하여 2019년부터 사용하던 나종찬이라는 이름 대신 나인우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예명 인우는 한자로 人(사람 인) 友(벗 우)이며 자신의 특징과 강점을 살려서 '사람들에게 친구처럼 다가 갈 수 있는 사람, 친구 같은 사람, 다가가기 편한 사람' 이라는 뜻으로 지었다고 한다.